인젝션 완성앨범

RX-105 XI GUNDAM 제작완성 20181222

Acoustic 2018. 12. 22. 23:18

안녕하십니까? FHO STUDIO 의 모델러 어쿠스틱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발매되었던 1/100 사이즈 제품중 메카X코어에서 인젝션으로 제작된 XI GUNDAM 완성작으로 인사드립니다.




우선 대문 사진은 스냅사진   형식으로 실물 느낌의 사진의 완성 사진을 먼저 올려보았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사진부스에서 찍은 사진들로 올려보겠습니다.


이킷에 대해 참 할말이 많은데 ...우선 ... 매우 잘 디자인된 킷입니다.

우리나라는 컨텐츠가 없는건지 기술이 없는건지는 모르지만 완구 캐릭터 인젝션 사업쪽으로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중국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원형  디자인은 일본 반다이쪽이지만 중국 쪽에서 디자인 카피를 해서 이상한 이름으로 내고 있는 시리즈 중에 하나 입니다.

원래 중국 듣보잡 인젝션 디자인에 (GP-02를 무슨 사우러스 / 지옹을 지글러 등등...) 대해선 관심이 전혀 없어서 구입을 안했는데 작년 이맘떄 모형후배의 권유로 하나 소장 하던 박스를 오픈 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하비페어때 타쿠로님이 만든 작품을 보고 이킷에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1/72 레진 제품을 구해 보려했는데 시중에 잘 없는거 같기도 하고 구하기도 어렵고 제작 기간이 더 많이 늘어 날것 같아서 일단 가지고 있던 1/100 인젝션 킷으로 제작완성 하였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지만 이킷은 디자인은 매우 잘된 킷입니다. 조형이며 디테일이 정말 중국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의 아우라를 뿜어줍니다.

하지만 조립감에서는 우선 암핀과 숫핀은 일단 모두 가공을 하고 시작하여야 되며 순접을 통해서 조립이 되는 극악난이도의 조립감 입니다.

이 조립감만 빼면 ... 기본 디테일이며 제품 구성이며 15만원 정도의 킷이라도 기억 되는데 그정도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것 같습니다.


제작은 기본 제작이며 해치오픈 형태로 까지 제작은 안해도 워낙 복잡한기체이기 때문에 디테일업 위주로 제작을 했고 색분할과 에칭에 신경을 많이 썻습니다.


올해 공식적으로 마지막 제작 킷이 되는거  같습니다.

2018년 잘 마무리 하시고 2019년 새해에는 더많은 즐거운 일들 가득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것 이루시길 바랍니다.

부족한 작품 항상 좋은  관심으로 지켜봐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더 나은 작품으로 인사드릴수있게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