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션 완성앨범

1/20] NEPHILIM 02 (Medium-Weapon Type)

Acoustic 2021. 5. 18. 21:45

안녕하십니까 ? 

분당에서 FHO STUDIO를 운영하고 있는 모델러 어쿠스틱입니다. 

오늘은 자작 메카하나를 완성 해서 포스팅할까 합니다. 

약 8년전에 풀 레진으로 네피림이란 2족 보행 로봇 하나를 제작 했었는데 아무래도 마음 한구석에 2족 보행 로봇에 대한 열망이 살아있어서 시간이 흐른 지금 다시한번 나름 2족보행 인간 탑승형 로봇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풀레진 이였는데 오늘 보여드릴 작품은 풀 인젝션 작품입니다. 

저의 2족 보행 로봇 브랜드인 네피림을 살려서 네피림02 로 이름 하였습니다. 

 

 

설정은 근 미래에 마주할 인간 탑승형 2족 보행 로봇이며 가능 임무는 정찰과 시내 전투 그리고 시가지 대 테러투입이라고 설정을 해봤습니다.

 

네피림 프로젝트의 총 기획은 3가지이며 3가지 레벨의 로봇을 만드는것이 목표입니다.

오늘 완성 되서 보시는 미디움장갑이 가운데 정도 레벨 이며 앞으로 좀더 가벼운 스나이퍼 형식의 경장갑형과 헤비아머 중장갑형까지 현재 2가지 모델을 더 제작중입니다. 제작 완성 되는대로 추후 공개 하겠습니다.

 

1/20 이라는 사이즈로 제작 되었으며 특이사항과 제작 컨셉으로는  1) 헤드 움직임 2)각 관절 모두 움직임 3)헤드를 위로 젖히고 몸통 가드 내리면 조종석 콕핏이 나옴 4) 골반 앞쪽에는 서브암 5) 헤드 led 가능 6) 어깨4 방향모두 무기 장착슬롯 7) 도시전투형 소총 120mm 탄 8) 어깨뒤 미사일 런쳐 9)총 14개의 버니어로 활공 가능  10)리얼 프레임설계 디자인

11)에너지 백팩2단계 분리 

 

3가지 모델 모두 발/다리/골반까지는 거의 같은 프레임을 장착하여 실전에서도 부품쉐어링에 용이하도록 설정 하고있습니다.  상체 이후 올라가면서 경장갑형은 라이트하게 움직이기 용이하게 스나이퍼 기능탑재를 기획해서 제작중이며 라이트 버전만 상페가 비좁아 헤드 뒤쪽에 코어로만 움직이며 인간 탑승형이 아닌 설정을 가집니다.

 

중장갑 헤비아머는 꽤 튼 덩치의 인간 탑승형으로 제작중이며 무거운 각종 무기를 달고 전장을 뛰어 다니게 설계 설정 하였습니다. 

 

뭐 보시다시피 부품은 모두 반다이 인젝션 부품에서 차용해서 가져와서 제작 했습니다. 

다시한번 우리나라의 인젝션 완구 산업의 전무한 안타까움을 느끼며 제작에 필요한 부품은 모두 반다이 제품을 사용 했습니다. 

 

오늘은 우선 제작 단계에 있는 네피림 프로젝트를 설명도 드릴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후에 2가지 모델이 완성 되는 대로 3가지 로봇에 대한 각각 디테일한 설정과 포스팅을 다시 올리 도록 하겠습니다. 

 

궁금 하신 점이나 알려주시실 사항이나 멋진설정을 가지고 계신분은 댓글이나 메시지,전화 어떤 채널로도 소통 하오니 멋진 기획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많이 부족한 작품이지만 다음작품은 좀더 나은 작품으로 또 인사드릴수있도록 최선을 다해 좀더 나은 작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