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션 완성앨범

1/270] AMX-002 NEUE ZIEL Full Scratch Build

Acoustic 2021. 10. 5. 21:04

안녕하십니까?

분당에서 FHO STUDIO를 운영하고 있는 모델러 어쿠스틱 입니다

 

오늘은 Full Scratch Build로 제작된 1/270] AMX-002 NEUE ZIEL을 완성하여 포스팅 해봅니다. 

 

 

우선 Scratch Build라 함은 우선 세상에 없는 완성형의 모형을 나 스스로 부품을 자작 혹은 다른 부품을 가져다가 개조 개수 하여 애니메이션상의 오리지널 디자인에 맞에 그 형태를 제작하여서 목표했던 모형을 완성하는 단계나 방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가 만든 모형의 목표는 AMX-002 NEUE ZIEL 이라는 모형입니다. 

반다이에서 내준 제품으로는 1/550 과 1.400 사이즈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래제품은 1/550 size 의 노이에 질 입니다.아주 거대한 기체이며 흔히 접할수있는 건담형태의 디자인이 아닌 지옹과 같이 다리 없이 우주를 유영하기에 맞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상대 기체로는 덴드로비움으로 알고 있습니다.  역시 엄청난 큰 기체 입니다.

 

많이 유명한 기체가 아니라서 저 형태를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벌어진 어깨의 양쪽 날개 그이고 스커트들 ...다리 대신 몸을 지탱하는 바디라인....등뒤에 감춰진 스테빌라이저 한쌍과 버니어들 ...

 

 

 

세상에 없는 킷을 제작하여 나만이 소유하고 싶은분들의 마음과 같이 AMX-002 NEUE ZIEL을 이번에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바디형태라인은 원 디자인의 라인을 최대한 살리려고 했으며 각 부위의 디테일은 좀더 확보하여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 배치하였습니다. 

 

제작에 들어간 부품으로는 사자비 버카가 2대 / 하이뉴1대 / ex-s 1대 / hg  가베라 1대  / 정도 이며 메탈 부품과 디테일업 재료들이 약간 들어갔습니다. ...아 ..그리고  pg 스트라이크의 그렌드 슬램중에 칼날 자루 2대가 가 희생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그린톤을 유지하기위해 5가지의 그린을 사용했으며 프레임은 4가지정도의 그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

 

언제든지 Scratch Build에 관하여 관심있는분들의 많은 회원님들의 조언과 참여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같이 멋진 작품을 만드는 멋진 날들이 되길 바래 봅니다. 

 

2021 년 멋진 가을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