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HG] GRIMOIRE 그리모어 레콩기스타 IN G 풀해치오픈작품

Acoustic 2015. 3. 12. 02:21

안녕하십니까? 어쿠스틱입니다.

오늘은 건담 애니 신작이줘? 요즘 많이 제작들 하시는 레콩기스타에 나오는 그리모어를 저는 조금 실험적으로 풀해치오픈 버젼으로 제작해보았습니다.

 

 

 

 

약3주전에 모델러 채C 님께서 만든 그리모어 포스팅을 보고 "아 참 동글동글 하니 참하고 땅땅하고 귀엽다 나도 하나 가지고 싶다" 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후에 여러가지 킷을 쇼핑몰에서 주문하는 과정에서 이킷이 생각나 같이 주문하여 받아보았습니다.

일상은 바쁘고 킷은 태생이 HG 인지라  그냥 게이트정리도 안하고 바로 뚝뚝 끊어서 게이트정리도 안하고  30분만에 완성해서  제 책상에 약 2주정도 폼잡고 서 있었습니다.

 

조금 바쁜 나날이 지나가고 어제와 오늘 좀 이놈을 만져보자 ...하여 조금 실험적으로 발기발기 뜯기 시작했습니다.

 

개수의 포인트는 허리입니다.

모든 동력의 근원 코어는 동그란 부분의 안쪽에 자리잡았다는 설정을 했으며 코어 주변에 모든 HG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해본적이 없는 등뼈 프레임과 코어가드 프레임을 자작 이식했습니다.

동그란 허리부분은 5부분으로 절개 하여 각각 벌어지고 열리게되어 코어를 감싸고 허리가 뒤틀리고 중심역할을 한다는 설정하에 5개방향으로 열리게 하였습니다.

 

허리와 골반을 연결하는 등뼈 프레임안쪽 메인 실린더 2개는 골반과 사선이 되어 툭 하니 떨어지면서 열려 허리를 쭉 앞으로 내밀게 되는 설정입니다.

이때 어떻게 보면 조형상으로 허리가 쭉 나와 길게 보일수있으나 어디까지나 해치오픈된 상태는 정비나 제작 과정을 묘사한 형태의 모델링 기법이기 때문에 전체 완성된 짠 ~~~하고 바닥에 폼잡고 서있는 조형의 비율을 따질수는 없었습니다.

 

헤드 오픈 프레임보여주기. 등 장갑절개,발 접힙 프레임추가, 발목 관절 실린더 추가, 아킬레스건 부위 절개 개조, 무릎절개및 파트나눠서 분할도색, 허벅지 오픈된상태 프레임보여주기, 전체적인 골반 레진 부품으로 풀제작등등 ... 약 2일에서 3일 정도 작업한 양에서는 충분히 실험적으로 HG의 몸체를 조각조각분해 했다고 생각하다가 팔까지 이런식이면 얘가 너무 너덜너덜 해질것 같아 상체에선 전체조형을 잡아주기 위해 팔부분은 거의 스트레이트로 제작 했고 분할 도색과 포인트위주의 데칼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HG는 거의 제작을 안하는데 본작업을 하게끔  파이팅을 주신 모델러 채C님에게 감사인사드리며 (아직 한번도 뵌적없습니다)  제가 실험적이고 변변치도못한 작품을 만드느라 새벽2시까지 연구실 제 작업실에 있는데도 잘 참아주는 그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싶습니다.

 

행복한 3월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