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 제작앨범

1/72 지시스템사 nz-666 크샤트리아 의뢰작 제작기...다리 외장갑 제작

Acoustic 2013. 6. 2. 22:47

생각보다 제작시 해야할 일이 너무 많네요...

벌써 몸통쯤 제작하고있어야되는데...아직 다리도 완성이 안되네요...그만큼 ..할게 많은 ... 1/72 사이즈의 갑... 크샤트리아 입니다.

오늘은 다리장갑까지 완성해 보았습니다.

무릎뒤쪽에 4개씩의 구멍으로는 LED가 들어갈 자리입니다.

다음 제작기 올리는 이시간은 무릎옆의 베터리 케이스 기믹과 LED 작업이 완료된 다리와 골반 정도는 보실수있을거 같습니다.

 

 

오늘 여기 까지 제작 되었습니다.

 

언뜻봐도 ...메탈과 에칭부품 그리고 데칼과 워싱까지 ...도색은 맥스 도색...거의 건담제작에 들어가는 모든 모델 기법이 들어간다고 (웨더링은 의뢰자가 부탁한게 아니라 뺴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다리 외장갑 부품의 개별 사진 입니다.

다리 장단지를 덮고있는 장갑 입니다. 무릎과 안쪽 버니어를 감싸고 있으며 형광 오렌지 워싱된 포인트쪽이 열려서 그안에 베터리를 넣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이 한쪽 부품에만 12개의 들로 제작이 되어있습니다.

 

 

다리가 2개니깐 각 2조씩 ...4개의  외장갑이 필요합니다.

 

 

뒷 종아리 ...슬러스터 입니다.

저 슬러스터 가운데 들어가는 6개의 핀이 ... 각각 3개씩의 에칭이 모여져서 만들어집니다.

3개가 한조가 되서 껴지는 부분인데 각도가 안 맞으면 잘 안들어가 3부품의 각각 끝에 구멍에 정확히 맞아야 슬러스터 구멍에 맞게 되어있어 이거작업만 반나절 했던 기억이 ...그래도 완성도가 있어보여 뿌듯 합니다.

 

 

 

무릎팍 외장갑 입니다.

나름 열리고 닫히는 기믹이 있는데 ...레진의 특성상 ...레진 기믹이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해 ...살짝....순접으로 형태만 고정 했습니다.

 

 

 

허벅지 외장갑 입니다.

2개가 하나의 부품을 이룹니다.

 

 

 

여기까지가 ...각 장갑 부품의 디테일 사진 입니다.

이제 다리 프레임에 장갑을 끼운 사진 쭉 ...나갑니다.

그냥 이렇게만 봐도 ....크샤트리아 상체까지 아련하게 보이는건 저만 그럴까요? ㅎㅎㅎ ^^

하여간 분명 정말 멋진 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즐거운 주말밤 되시고 ...또 뜻깊은 한주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